고객지원

홍보게시판

리본프로젝트 소개

본문

리본(REBORN)은

중고 전자제품의 판매 및 유통, 설치와 유지보수, 수리 등 전 과정을 아우르는 글로벌 마켓플레이스 구성을 위한

'세계 최초' 프로젝트입니다.

리본은 새롭게 탄생(Re-born), 가치가 부여된 기기들이 글로벌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고객들의 편의, 신뢰를 얻을 수 있는 기술과 커뮤니티 환경을 구현할 것입니다.

특히 명쾌한 친환경적, 공익적인 시장경제 시스템은 참여자 모두에게 이익 공유와 사회기여의 '두 마리 토끼'를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리본(REBORN)》은 디지털기기 애프터마켓에서의 거래 및 유통, 설치·유지보수, 수리, 리퍼비시, 중고거래 등 전 과정을 아우 르는 글로벌 O2O 커머스 플랫폼의 구현을 위해 준비된 ‘세계 최초’ 프로젝트입니다.

‘리본 블록체인’은 새롭게 탄생(Re-born), 가치가 부여된 디지털기기들이 글로벌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Full-care service와 쾌적한 거래 환경을 구현할 것입니다. 특히 특허 보유기술과 탄탄한 오프라인 인프라의 O2O 기반 위에서 명쾌하게 작동하는 친환경적이고 신뢰성 높은 시장경제 시스템은 참여자 모두에게 이익 공유와 사회 기여의 ‘두 마리 토끼’를 선사하게 될 것입니다.

‘리본의 마켓플레이스’에서 거래되는 모든 제품들은 탈중앙화된 블록체인 기술 위에서 관리되고 실제 가치를 투명하게 인정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위치기반 기술 적용,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핀테크 기술 적용 등으로 판매자와 구매자는 신뢰를 바탕 으로 거래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리본의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결제, 수리, 유통, 품질인증, 정보, 보안 서비스를 통해 안전 하고 편리한 사용 환경을 제공 받고 생태계의 주체로서 보상받으며 함께 성장합니다.


애프터마켓의 플랫폼이 실현되기 위해서는 위치기반 기술, 빅데이터 기술, 핀테크 기술 등 ICT 기술과 온-오프 연계 가능 규모의 인프라, 신뢰 기반의 협업 네트워크 등을 갖춰야 합니다. 따라서 단순한 아이디어와 소프트웨어 기술만으로는 구현될 수 없다는 점에서 까다로운 진입 장벽이 존재합니다. 이런 전제 때문에 현재 디지털기기 분야의 애프터마켓 플랫폼은 국내외에 아직까지 상용화 되어 있지 않으며 우리에게는 퍼스트 무버(First Mover)로서의 기회가 됩니다.

우리는 오프라인 영역에서 쌓아온 해당 사업분야의 탁월한 성과와 지속가능 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세계 최초가 될 신개념의 글로벌 O2O 플랫폼을 개발, 완성할 것입니다. 그동안 해당업계의 과제였던 보증, A/S 등 품질 지속성의 문제에 대해 업계 최고 수준의 IT기기 전문 수리·리퍼비시 능력을 보여준 기술인력, 여러 건의 관련 특허를 획득한 원천 기술 등은 시장 선도자로서의 입지를 공고하게 해줄 것입니다.

또한 해당 시장이 확장되는 과정에서 경쟁자나 대체기술이 등장한다고 해도 바로 현실 적용이 어렵기 때문에 상당 기간 상대 우위의 경쟁력과 사업지속의 힘을 갖도록 해줄 것입니다. 특히 우리는 신뢰도 높은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 사용자를 위한 높은 편의성을 실현하여 ‘리본’ 고유의 차별성과 독보성을 확보할 것입니다. 블록체인 고유의 탈중앙화 된 분산형 P2P 거래시스템 구현, 스마트 컨트랙트를 활용한 디지털 자산 인증관리, 고객관계관리(CRM), 토큰 이코노미의 구현 등의 가치들을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소비자 중심 플랫폼으로서의 기능성과 가치를 더할 것입니다


소비자는 앱을 통해 위치기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모든 서비스는 DApp Layer 위에서 동작됩니다.

리본 생태계(REBORN ECO) 활성화에 기여한 사용자와 A/S Agent에게는 합당한 보상이 주어집니다.


A/S Agent, A/S Hotspot 리워드 발행량

리본 토큰생태계는 기본적으로 O2O서비스 형태로 일반 사용자 이외에도 오프라인에서 활동하는 A/S Agent, A/S Hotspot 의 역할이 무엇보다도 중요하고 일반 사용자의 토큰 안정세를 유지하는데 완충 역할을 하는데 기여합니다.

A/S Agent와 A/S Hotspot의 리워드 발행을 받기 위한 행위는 기존 보유 고객들의 기기사양을 리본 플랫폼 DB에 등록하는 기기등록 유도, 수리참여, 설치회수, 콘텐츠 등록 등이 있으며 이는 수리나 중고거래 활동에 필요한 부품구매, 주변기기 구매 등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하여 일반 사용자, A/S 참여자, 리본 발행자간에 토큰 순환구조를 형성하게 된다는 것이 다른 토큰 생태계와 비교할 때의 차별화 포인트입니다.


플랫폼 구현 현황

애프터마켓 O2O 플랫폼 ‘고치고(www.gochigo.kr)’ 서비스가 오픈했습니다. 고치고(GOCHIGO)는 애프터마켓에서의 거래와 유통, 설치·유지보수, 수리, 리퍼비싱, 중고거래 등 전 과정을 아우르는 ‘글로벌 O2O 커머스 플랫품 구축’을 위해 준비된 1단계 성과물입니다. 리본은 이번 오픈을 통해 수리기사 네트워크를 더욱 돈독히 구축하고 이용자들과의 커뮤니티를 활성화하여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서비스할 계획입니다.

고치고의 주요 기능으로는 컴퓨터의 부품 이력과 자산가치를 한눈에 관리할 수 있는 ‘고치고 알리미’를 비롯해 가까운 컴퓨터 수리점을 연결해 주는 위치기반 서비스 등이 있고, 자랑it수다, 혼자서도잘해요, 전국수리자랑 등 커뮤니티 메뉴가 있습니다.

고치고 이용자들은 다양한 컴퓨터 수리점의 비교견적을 통해 수리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고. 업그레이드, 개인간 중고거래, 자가수리 등과 같은 다양한 정보를 얻어 불필요한 비용 발생을 방지하면서 경제활동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리본은 컴퓨터 이외에도 수리와 관련된 다양한 아이템을 확보해 ?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