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

홍보게시판

[센트럴리티] 블록체인에 종사하는 이유 : C++에서 Rust 개발자로의 여정

본문

ec1f82b80b938ebab214cf86e30ca2d7_1606483525_8732.jpeg


개발자들에 있어, 블록 체인은 지구상에서 가장 흥미로운 기회 중 하나여야합니다. 이는 아직 초기 단계에있는 분야이기 때문에 열정적이고 헌신적인 개발자가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혁신적인 분야에서 창의력을 발휘할 수있는 잠재력이 너무나도 많기 떄문입니다.

그러나 모든 새롭고 복잡한 분야들과 마찬가지로 블록체인은 새로운 기술을 배워야 하는 것이 많습니다. CENNZnet 팀에서는 일반 개발자에서 블록체인 개발자로의 전향은 일반적인 일들입니다. 많은 재능있는 개발자들이 일반 개발자에서 블록체인 세계로의 큰 도약 이후 필요한 새로운 언어와 기술을 배우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들은 왜 그렇게 할까요?

우리는 수석 개발자 Alex Sedighi와 함께 그의 여정에 대해 알아보고 신규 블록 체인 개발자에게 몇 가지 팁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무엇이 당신을 블록체인 영역에서 일하도록 만들었나요?

저는 개발자로 지원하라는 제안을 받은적이 있습니다. 그 당시 저는 블록체인에 대해 들어 봤지만 별로 관심은 없었습니다. 나는 그것들을 단순히 탈중앙화 디지털 화폐를 만들기위한 시도로 보았습니다. 당시 제가 놓쳤던 것은 이 영역에 대한 엄청난 잠재력 및 제공 할 수있는 솔루션의 범위였습니다.

나중에 저는 연구를 통해 디지털 화폐는 블록 체인 기술을 통해서만 가능할 수있는 일련의 응용 프로그램 중 하나 (그리고 아마도 가장 어려운 것 중 하나 일 수 있음)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저는 탈중앙화 된 거버넌스 솔루션에 매료되었습니다. 사용자의 데이터를 소유하지 않은 dApp, 신뢰할 수없는 허가 된 데이터 공유 등이 그것이었죠.

저에게 흥미 진진한 또 다른 측면은 Rust였습니다. 저는 숙련 된 C ++ 개발자로서 엄격하게 입력 된 언어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Rust 이전에는 현대의 C ++에 실제적인 경쟁자가 없었습니다. 당시 저는 Rust가 개발자들 사이에서 가장 사랑받는 언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정말로 그것을 시도하고 싶었습니다.

블록 체인 분야에서 일하는 데 필요한 새로운 기술은 무엇입니까? 이것들을 어떻게 배우게 되었습니까? 힘든 여정 이었나요?

Rust를 배우는 것은 매우 즐겁지만 약간의 시간이 걸립니다. 저는 제 역할을 통해 Rust의 실제 프로그래밍 솔루션과 문제에 대해 작업하면서 동시에 Rust Book과 Rust By Example에서 이론을 배우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저는 일을 마치고 Rust를 배우는 데에 거의 한 시간 정도의 시간을 들였습니다.

그러나 Rust만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블록 체인 개념을 배우는 것도 필수입니다. Centrality.ai에서는 Parity Technologies의 "Substrate"를 사용합니다. Substrate는 매우 일반적인 방식으로 Rust로 작성되었으며 Rust의 고급 매크로를 실질적으로 사용합니다. 이들은 완전히 생산적으로 되기 위해 뛰어 넘어야하는 또 다른 장애물이었습니다. 힘든 여정 이었지만 정말 즐거웠습니다!

Rust를 매일 사용하는 용도는 무엇입니까?

CENNZnet에서는 Rust를 블록체인 코어로 사용하거나 다른 용도로 블록 체인 노드의 소프트웨어로 사용합니다. 블록이 생성되고 스마트 컨트렉트가 실행되고 합의 및 거버넌스 프로토콜이 실행되는 곳입니다. 인터페이스와 UI를 위해 Typescript와 React를 사용합니다.

당신이 언어로 Rust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Rust는 제로 비용 추상화를 제공하며 모범 사례 설계 및 개발 지침을 기본값으로 가정합니다.프로그래머들은 그들이 최선의 초기 선택에서 벗어나야 할 때에만 명시적일 필요가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Rust는 매우 빠르고 메모리 효율적이면서도 매우 안정적입니다. 또한 Rust에는 가비지 수집기가 없습니다. 즉, 런타임 동안 언어에 의해 발생하는 비 결정적 사건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Rust는 안정성과 효율성이 중요한 블록체인에 이상적인 선택지입니다. Rust의 또 다른 장점은 매우 효율적인 독립적 플랫폼 어셈블리인 WASM에 대한 매우 간단한 컴파일입니다. Substrate는 네이티브 형식을 아직 사용할 수없는 WASM 형식으로 유지하고 실행하여 모듈과 스마트 컨트렉트를 핫 플러그 ​​가능하게 유지합니다. 이것은 체인에 대한 자체 업그레이드 솔루션을 제공했습니다.

새로운 Rust 개발자로서 알고 있었으면하는 바는 무엇입니까?

저는 실제로 오클랜드 Rust 모임에서 저의 학습 경험을 커뮤니티와 공유하기 위해 다음 슬라이드를 발표했습니다. 'Rust 일반적인 함정'. 제 생각에 이러한 함정의 근본 원인은 C ++와 Rust 사이에 구문 유사성이 있다는 것인데, 이는 좋은 점과 나쁜 점입니다. C ++를 알고 있으면 빠르게 시작할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하지만, 이는 학습 과정을 방해 할 수 있기 때문에 나쁩니다. 처음에는 C ++ 가정을 따르고 싶지만 많은 문제를 겪은 후에 두 언어가 근본적으로 얼마나 다른지 알게 될 것입니다.

CENNZnet 블록 체인 업무에 대해 어떤 점이 마음에 드십니까?

제 생각에 CENNZnet은 사용 가능한 최고의 플랫폼과 최첨단 기술을 선택했지만 그 개발 분야에있어 매우 유망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CENNZnet과 함께 우리는 바퀴를 재발명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가 우리 고유의 가치에 집중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CENNZnet의 또 다른 장점은 이미 사용자와 Sylo와 같은 실제 응용 프로그램이 있다는 사실입니다. 이것은 우리가 솔루션의 실용성에 눈이 멀어서는 안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이 과정에서 많은 것을 배웠으며 일류 솔루션을 제공하기에 매우 좋은 포지션에 있습니다.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